본문 바로가기
건강

당뇨병 초기증상 확인

by 똥후니 2019. 9. 21.

당뇨병이란 소변으로 포도당이 배출된다고 해서 붙여진 병이다.

정상인은 소변으로 당이 배출되지 않지만, 소변으로 포도당이 배출되면 당뇨병이라고 합니다.


당뇨병이란

 

우리 인체 내 췌장에서 분비되는 인슐린이라고 하는 호르몬의 작용으로 인하여 정상인 같은 경우에는 소변으로

당이 조절 되지만, 당뇨가 있는 환자는 인슐린이 모자라거나, 인슐린이 제대로 일을 못하는 상태가 되면 혈당이

상승하고 이로 인하여 혈당이 지속적으로 높은 상태를 당뇨병이라고 부릅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당뇨 증상을 모르고 지나쳐 신경손상,신장질환,심장 마비 등 큰 문제가 발생할수 있습니다.

만약 이런 증상이 있다면 당뇨를 의심해봐야 합니다.


당뇨병 증상

 

갈증이 많이남

당뇨 초기 증상으로는 갈증이 심하다고 합니다. 신장이 남는 포도당을 처리하는 과정에서 체내 수분이 줄어들게 

되기 때문에 평소보다 자주 갈증을 느끼게 된다고 합니다. 특별한 신체 활동없이 갈증이 심하다면 체크해보세요.

배고픔을 느낌

배고픔을 느끼는 것만으로 당뇨병이라 할순 없습니다. 하지만 식사를 하고 시간이 크게 지나지 않았는데

배고픔을 크게 느낀다면 한번쯤은 당뇨에 대해 생각을 해봐야 할 것 입니다.

 

소변의 횟수 증가

체내에서 포도당을 혈당으로 바꾸는 기능에 문제가 생기게 되면 포도당을 소변으로 배출하려고 합니다.

이로인하여 평소보다 소변보는 횟수가 증가한다고 합니다. 

 

체중 감소

당뇨병은 비만의 합병증으로 알려져 있지만, 초기 증상으로는 급격하게 체중 감소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당을 흡수하는 기능이 문제가 생겨 단백질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체중 감소가 일어난다고 합니다.

 

시력 감소

비 정상적으로 혈당이 높아지면 눈에 변화가 생겨 시야가 흐려진다고 합니다. 

이런 증상은 혈당 수치가 정상으로 돌아오면 해결되지만, 회복이 안될 수도 있다고 하니 시력이 안좋아지기 시작하면

꼭 병원에 가보시기 바랍니다.

피부 문제

피부가 건조해지거나 가려워 지기도 합니다. 또는 특정한 부위에 검게 변하는 흑색극세포증이 나타날수도 있습니다.

 

회복력 저하

평소 작은 상처가 나면 회복이 빠르던 것들이 당뇨병이 생기면 상처에 회복이 느려진다고 합니다.

손발 저림

당뇨병은 신경을 손상시키기 때문에 손발이 저리기 시작합니다. 빨리 치료하지 않으면 손발 저림이

나아지지 않을수 있기에 병원을 가셔서 검사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피곤함

늦게 까지 일을하거나 심한 운동을 하면 당연히 피곤함을 느끼겠지만, 당뇨병에 걸리면 

특별히 뭔가를 하지 않아도 계속 피로함을 느끼고 그로인하여 짜증을 느끼게 된다고 합니다.


마무리

당뇨병의 증상들은 우리가 일상에서 느끼는 증상들 입니다. 그렇다보니 별일 아니겠지하고 넘기는 경우가 많죠.

하지만 그렇게 별일 아닌것 처럼 느낀것들이 당뇨병들의 초기 증상이기 때문에

꼭 위에 증상들을 체크해보시고 조금이나마 이상을 느끼신다면 꼭 병원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장염 증상 및 장염에 좋은 음식  (0) 2019.09.21
당뇨에 좋은 음식  (0) 2019.09.21
고혈압에 좋은 음식 추천 / 고혈압 증상  (0) 2019.09.20
요로결석 증상 및 치료방법  (0) 2019.09.20
폐렴 증상 및 전염성  (0) 2019.09.1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