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2019년장마시기 / 여름철 장마 제습 습기제거 관리

by 똥후니 2019. 6. 24.

#2019년장마시기 #2019장마시작 #2019제주도장마시기 #2019제주도장마기간

 

곧 장마가 시작됩니다. 2019년장마시작은 언제이고 장마기간은 언제까지인지 알아보고 장마전 우리가 할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봄이 지나가고 여름이 다가왔습니다. 다들 낮에는 날씨가 너무 더워 땀을 흘리기 시작하였고, 어디든 실내에서는 에어컨을 틀어놓기 시작했습니다. 여름이 오면 우리가 항상 생각해야 할 것이 장마철인데요. 2019 장마시작은 언제 부터일까요?

일본 남쪽 해상에서 머물고 있는 장마전선이 점차 북상을 하면서 이번 주부터 2019년제주도장마가 시작된다고 합니다. 기상청에서는 26~27일 제주지역부터 시작된 장마는 30일까지 이어지다 한반도 남부,중부까지 북상을하고 일시적으로 그친다고 합니다. 하지만 장마전선의 위치가 저기압의 이동 경로와 열대 저압부의 발생 여부에 따라서 유동적이다 보니 지역에 따라서 비가 오는 강수량 차이가 많이 크다고 합니다. 매년 장마 시작은 평균적으로 제주도는 6월 19일부터 시작을 했지만, 2019년은 강화된 북태평양고기압의 영향으로 인하여 장마전선이 빨리 북상하지 못하면서 조금더 늦은 기간부터 시작된다고 합니다. 이번 장마기간 중에는 국지성 호우가 발생할 가능성이 굉장히 높을 것으로 기상청에서는 보고 있습니다. 장마가 시작되고 초반엔 제주도와 한반도 남부쪽이 많이 올것으로 예상하고, 후반에는 중부지역에 비가 많이 내릴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장마철 집안관리>

사진=HUG

거실은 알코올 제습제를 이용하여 습기가 차는 것에 대비하여 제습을 시켜 주시고, 주방은 굵은 소금이나 솔방울 같은 천연 제습제를 활용하시면 좋으며, 욕실은 항상 사용후 환기를 잘 시켜 주시고 침실은 베이킹 소다를 사용하여 습기 제거를 하시고 옷장같은 경우는 옷장용 제습제를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장마철 차량관리>

장마철에는 빗물이 잘 닦이도록 와이퍼를 미리 점검을 하시고, 곰팡이 제거를 하셔서 악취를 미리 제거 하시고, 운전시 가장 위험한 수막현상을 피하기 위하여 타이어 마모 상태를 꼭 점검하세요. 그 외에도 주차시에는 햇빛이 잘 드는곳에 주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