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셀토스출시일 및 셀토스가격표 그리고 셀토스뜻까지

by 똥후니 2019. 6. 30.

오늘은 기아자동차의 기대작인 소형 SUV인 셀토스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셀토스는 출시 전부터 많은 차량 고객들로부터 관심을 받았습니다. 소형 SUV이기 때문에 실용성이 좋고 가격이 저렴하며, 고유가 시대에 접어들면서 더욱더 이런 차량은 관심을 끌기 마련인데요. 셀토스는 처럼 차량 이름이 붙어지기 전에 터스커, 트레일스터, 세니토 등 많은 이름이 있었다고 하네요. 하지만 많은 경쟁 중에 결국 셀토스로 차명을 확정 지었고, 인도에서는 터스커로 판매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여기서 셀토스는 무슨 의미인지 알아보니 스피디와 켈토스의 합성어라고 하네요. 스피디는 단어 그대로 역동적이면서도 날렵하다는 뜻이고, 켈토스는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헤라클레스의 아들의 이름으로 용맹하다는 뜻을 지닌다고 하네요. 그래서 셀토스는 날렵하면서도 용맹하다는 뜻을 가지고 있는 차량이라고 합니다. 우리나라 차량은 항상 뜻은 깊은 뜻이 있는듯 하네요. 과연 그 정도 성능이나 클래스가 존재하는지 알아봐야겠네요.

기아자동차 차량을 보면 신기하게도 많은 차들이 S가 들어가는 것 같은데요. 스토닉, 쏘울, 스포티지, 쏘렌토 등 많은 차량들이 S로 시작됩니다. 신기하기도 하고 일부러 그렇게 만드나 싶기도 한데요. 의미를 부여하고 싶지는 않지만 이쯤되면 약간 의도적인 모습인거 같기도 하군요. 지금부터는 셀토스 차량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셀토스의 전면부를 보시면 헤드램프는 4개의 반사식 램프로 구성하였고, 그 아래 밑으로 꺾인 부분은 데이라이트로 작용시킬 것 같은데요. 컨셉트카를 봤을때 그릴부분이 각이 있었는데 그대로 모습을 가져 온것 같고 하단 스키디플레이트 부분 역시 강함을 보여주기위해 노력한 흔적이 보이긴 합니다. 세로형 안개등 역시 LED로 구성하였고, 남성적인 모습을 보여주기에 충분한것같습니다.

 

휠을 보시면 19인치 휠을 사용하였고, 휠하우스 공간은 넉넉하진 않지만 적당하게 만들어 놓은 느낌입니다. 휠베이스를 보면 짧게 보이며, 회전반경이 짧기 때문에 선회 능력에 우수하고 민첩하게 움직일 수 있겠네요. 아무래도 큰 차량이 아니기에 골목길이나 좁은길에서 운전하기에 좋아보이네요. 다만 소형차인 만큼 승차감이나 직진성에서는 조금 부족한 모습을 보일 수도 있어보입니다.

 

리플렉터 디자인은 넓고 깊에 만들어졌네요. 소형 SUV라기 보다는 중형차라고 느껴질 만큼 세심한 배려가 보이는듯 합니다. 본닛 또한 볼륨감 덕분에 차량이 작아보이지 않고 얼핏보면 랜드로버 차량을 모티브로 삼은 듯한 느낌도 주긴합니다.

경쟁 차량인 현대 코나, 기아 니로, 쌍용 티볼리 등 이미지와는 다르게 날렵하면서도 고급스러움이 존재하는 차량인 셀토스가 얼마나 많은 인기를 누릴 수 있을지 궁금해 집니다.

 

셀토스 제원

1.6가솔린 터보

감마 1.6 가솔린 T-GDI  / 배기량 1,591CC / 변속기 7단DCT / 최대출력 177마력 / 최대토크 27토크 / 전장 4,375mm / 전폭 1,800mm / 전고 1,600~1,615mm / 축거 2,630mm

1.6디젤

스마트스트림D,16디젤 / 배기량 1,582CC / 변속기 7단DCT / 최대출력 136마력 / 최대토크 32.6토크 / 전장 4,375mm / 전폭 1,800mm / 전고 1,600~1,615mm / 축거 2,630mm 

 

셀토스 가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