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DMZ 대장주 남성 / 급등 / 상한가 / 어디까지 갈것인가??

by 똥후니 2019. 6. 24.

오늘의 종목은 남성이라는 종목입니다. 

주말 뉴스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한국 방문에 맞춰 양국 정부가 트럼프 대통령의 비무장지대 시찰을 최종 조율하고 있다고 한다. 트럼프 대통령이 현지에서 연설도 할 예정이라며 비핵화를 위한 북.미 협상이 정체된 가운데 트럼프대통령이 북한에게 어떠한 메시지를 보낼지가 주목되고 있다고 한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번 달 28~29일 일본에서 열리는 G20 정상회의에 참석하고 난뒤 29일 오후 한국을 방문하기로 한다. 30일 청와대에서 문대통령과 회담을 하고 헬기로 DMZ로 향할것이라고 한다. DMZ의 방문은 한국측에서 미국측에 타진한것이라하며 트럼프 대통령의 최종적인 판단을 거쳐 정식 결정될것이라고 한다. 2017년 11월 방한때 DMZ방문을 하기로 했으나 기상악화 때문에 무산된적이 있기에 이번 DMZ방문이 어떻게 흘러갈것인지 많은 국민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2017년때 보다는 더욱 무게감이 실리고 있는 이유는 G20에서 트럼프 대통령이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을 만나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입장을 듣고 DMZ에서 자신의 메시지를 던질수 있기에 북.미 비핵화 협상에서 좋은 시나리오를 만들 수 있음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기업개요>

남성은 1965년 설립되었고, 1989년 한국거래소 유가 증권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동사는 동사를 제외한 국내법인 1개,해외법인 1개, 이렇게 총 2개의 종속회가 있습니다. 나머지 2개의 종속회사는 모두 비상장회사입니다. 전자제품을 미국,중국 등 해외로 수출하고 있는 디지털전자사업부분, 카멜리아 쇼핑몰, 면목동의 카멜리아 면목점을 운영 및 임대하고 있는 유통임대 사업이 있습니다.

 

<재무제표>

사진=네이버 재무제표

보시면 매출액은 크게 변동이 없습니다. 하지만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2017년 대비 크게 떨어지면 당기순이익은 마이너스로 돌아섰습니다. 자산총계에 큰 변화없이 부채는 살짝 늘어났으며 자본또한 비중이 조금 줄어들었기에 특별한 매출이나 실적이 늘어나지 않는한 특별한 매력은 없어보입니다.

<기술적 분석>

보시면 남성이란 종목은 제가 한 2년전쯤부터 관심을 뒀었던 종목 입니다. 그때부터 이놈은 크게 갈것 같은데 언제갈지 궁금했는데 오랜시간을 버티고 버텨 이제 출발을 하는군요. 2015년 고점을 찍고 부터 주가향방을 보시면 3년동안 주가는 1700원이라는 지지라인에서 더 빠지지도 않고 그렇다고 해서 추세상단 라인을 뚫지도 못하면서 지금까지 주가가 흘러왔습니다. 하지만 최근 2018년말을 보시면 주가가 한번 골을 크게 파버립니다. 그만큼 세력은 털기위해서 노력을 했습니다. 아마 저 구간에 미리 매수를 하셨던 분이시라면 버티기 힘드셨을겁니다. 그렇게 주가는 다시금 1700원 지지대 라인 위로 올라와 반응을 보고 이제 거래량이 터지면서 시작하는 모습입니다.

 

자 노란색 박스를 쳐보니 보이시나요. 저 구간이 엄청난 박스권으로 3년을 묵고 있었는데 시원하게 거래량으로 뚫어 버렸습니다. 이제는 저 박스권 상단 라인이 큰 지지대가 될것입니다. 오늘 현재까지 지금 남성은 상한가를 쳤는데요. 혹시나 미리 매수를 하셨던분 같은경우나 지금 매수를 하시려는 분들은 4150원을 전후로 가격대로 지지한다면 분명 매수를 하실수도 있고 버틸수도 있으시나 혹시나 대량 음봉거래량을 동반하면 저 가격대로 부셔버린다면 단기적으로는 탈출하심이 좋을듯합니다. DMZ 테마로 상승한 만큼 트럼프가 아직 확정이 아니며 온다고 하더라도 단기 테마에 가깝기에 중장기로 보시는 분은 지금 자리가 아닌 좀더 깊이 생각하시고 매수를 하시고 단기로 보시는 분들은 분명 일주일간 짧게 수익을 낼수 있는 테마이긴 하지만 뉴스 하나로 언제든 급락이 올 수 있는 만큼 빠른 대응을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